About Us
Main

No.1 Team Training - 팀버핏

팀버핏의 시작
2017년, 피트니스센터 GX룸 한켠을 빌려 16명의 고객들과 시작한 팀버핏의 첫 여정.
‘사람들을 어떻게든 재미있게 운동하게 해주자’는 목표로 달려왔던 팀버핏은 직장인들의 일상을 ‘운동’과 ‘커뮤니티’로 가득 채우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제휴센터 30여곳, 평균 재등록율 70%, 누적 고객 2.5만명, 신규지점 오픈 즉시 100% 모객 … 버핏서울이 첫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2년만에 이뤄낸 성과들입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와 함께 그간의 성과들이 무색할 만큼 힘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모객 중단, 운영 지점 축소 등 구성원 모두에게 힘든 결정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버핏서울은 피트니스 산업 안에서, 피트니스를 혁신하는 시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1년 5월, 콘텐츠 큐레이션과 고객경험 혁신을 핵심 무기로 가진 Co-Workout Space ‘버핏그라운드’를 런칭하였습니다. 버핏그라운드는 현재까지 압도적인 매출 성과를 보여주며 5호점까지 빠르게 사업규모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팀버핏 또한 여전히 높은 만석율과 재등록율을 이끌어내는 피트니스라운지의 핵심 PB 콘텐츠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팀버핏의 현재
버핏서울은 단 한번도 운동의 가치 전달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고객의 운동 수준과 목적에 따라 커리큘럼을 나눴고, 모든 수업흐름과 동기부여 장치들을 정교화하였고, 인원 구성과 모객 방법을 바꾸는 시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에서 고객의 운동과 몸의 변화에 효과가 좋았던 장치들을 축적했습니다. 그리고 그 노하우를 모아 현재의 팀버핏 제품에 모두 녹여냈습니다.
팀버핏 수업 커리큘럼은 운동 유형에 따라 ‘버핏 웨이트’와 ‘버핏 펑셔널’로 나눠집니다. 고객은 자신의 운동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팀 버핏회원이면 누구나 매주 열리는 주말 스페셜 클래스와 매달 열리는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건강하고 다채로운 운동 라이프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웨이트 버핏 웨이트는 ‘6대1’로 진행되는 소규모 팀 트레이닝입니다. 커리큘럼은 바디라인 변화에 최적화된 웨이트 트레이닝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들은 버핏 웨이트를 통해 트레이너의 세심하고 정교한 티칭, 개인별 수준에 맞는 고강도 파트너쉽 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펑셔널 버핏 펑셔널은 ‘16대2’로 진행되는 대규모 팀 트레이닝입니다. 커리큘럼은 건강한 몸의 변화에 최적화된 기능성 트레이닝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들은 버핏 펑셔널을 통해 덤벨 & 바벨 등을 기초로 한 근력 트레이닝, 운동선수들이 즐기는 로프, 스텝 등 다양한 카디오 트레이닝, 밸런스 트레이닝 모두를 균형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클래스 팀버핏은 ‘웨이트’ & ‘펑셔널’ 기반의 정규수업 외에도, 초보자들을 위한 헬린이 기초스쿨부터 야외 러닝, 등산, 프리다이빙, 복싱까지 다양한 스페셜 클래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정규 클래스와 스페셜 클래스를 자유롭게 선택하며 자신만의 즐거운 운동 라이프를 만들어가게 됩니다.
월간 챌린지 팀버핏 고객은 누구나 매월 진행되는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출석 챌린지에서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기록경쟁 등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들이 운영됩니다. 챌린지를 통해 고객들은 함께하는 운동 메이트를 얻고, 성취하는 기쁨을 느끼며 점점 운동에 몰입하게 됩니다.
팀버핏 둘러보기
팀버핏의 미래
엔데믹의 시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시 피트니스 센터로, 다양한 액티비티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들에게 여전히 운동은 쉽게 시작하기 어려운 숙제입니다. 나아가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몸과 삶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버핏서울은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오직 이 문제를 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더 많은 이들에게 운동의 가치전달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더 좋은 제품과 피트니스 산업의 구조적 혁신으로 ‘시장내 압도적인 1위 플레이어’ 자리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
누구나 재미있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팀 트레이닝을 만들고 싶습니다.
누구나 꾸준히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각날 때 편하게 놀러오는 운동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누구나 각자의 목표에 도전하고 즐거워하는 뜨거운 열기로 그 공간을 가득 채우고 싶습니다.
팀버핏이 그리는 비전에 심장이 뛴다면, 그 미래를 현실에 만들어 갈 멋진 우리의 동료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