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Main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자.

우리는 누구라도 인류의 행복에 작게나마 기여하는 숭고한 삶을 살기를 바라듯, 버핏서울 팀도 인류의 행복에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인류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 지를 고민했고, 많은 토론 끝에 우리는 인류 행복의 여러가지 조건 중에서도 건강(육체/정신)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로 했습니다.
인간의 심신(心身)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조건(ex. 숙면, 섭식, 인간관계, 꾸준한 운동 등)이 필요하지만, 버핏서울팀은 꾸준한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 팀이 궁금해하고, 풀고 싶은 문제는 아래 단순한 한 문장입니다.
꾸준히 운동하면 건강해질 수 있고, 행복해 질 수 있는데 - 왜 사람들은 운동을 안하지?
“ 사람들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자. ”
” 그래서 그 사람들이 육체적으로 건강해지도록 하자. “
“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지면 좋고, 인류 행복에 기여하면 더 좋겠다. “
팀원들과 이런 이야기들을 나누다보니, 우리가 왜 모여서 일을 하는지, 모여서 무슨 일을 하려고 하는지가 명확해져서 우리 팀의 미션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버핏서울팀의 미션

우리는 누구나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인류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기여한다.

세상 모든 기업의 미션이 달성되기가 어렵지만, 특히 버핏서울 팀이 세운 미션 <누구나 꾸준히 운동할 수 있게>는 보통의 기업이 보통의 방법으로 일한다면 절대 달성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운동이라는 것은 너무너무 하기 싫은 대상이고, 개인에게 엄청난 수준의 의지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따뜻하고 똑똑하게 승리하는 스포츠 팀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세운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성격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 모여있어야 하는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기업의 미션 달성을 위해 유리한 성격은 무엇인지 정의하고자 했고, 버핏서울 팀의 멤버라면 누구라도 준수해야 하는 6-Core Value(6가지 핵심가치)를 정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버핏서울 팀의 모든 멤버가 6-Core Value를 준수하며 일한다면, 그 모습은 마치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똑똑하게 연구하고, 동료간에는 따뜻함을 잃지 않는 세계 1위 스포츠팀과 비슷할 것이기에 - 저희 팀을 “따뜻하고 똑똑하게 승리하는 스포츠 팀"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버핏서울팀의 11가지 행동원칙

6-Core Value는 그 자체로 행위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6-Core Value가 준수될 수 밖에 없는 몇 가지 행동원칙들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행동원칙들을 지키면서 일을 하는 사람이 6-Core Value를 준수하는 사람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버핏서울에서 일잘러 되는 11가지 방법

1. 어떻게 하면 고객은 꾸준히 운동을 하는가

2. 동료의 신뢰를 받기 위한 노력, 동료의 성장을 돕기 위한 헌신

3. 나의 승리보다 팀의 승리

4. 토론, 승복, 실행

5. NO 한숨

6. 성장은 모른다고 말할 때부터

7.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상상하기

8. 빠른 시작, 저렴한 실패, 반복 시도

9. 100% - 1% = 0%

10. Urgent > Impact >>>>> 나머지

11. 실수로 고객에게 노출되어도 부끄럽지 않도록

만약 버핏서울팀이 도전하고 있는 Mission에 공감하신다면, 혹은 버핏서울팀이 각 멤버들에게 요구하는 6-Core Value와 비슷한 가치관을 이미 가지고 살아오신 분이 계시다면 저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이라는 문제를 풀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세운 미션 “꾸준한 운동 → 심신건강 → 인류의 행복”은 달성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인생을 걸고 추구하기에 충분히 고차원적이고 아름다운 미션이라는 것도 여러분도 저희도 잘 알고 있으니까요

<꾸준한 운동>에 대한 저희 팀의 생각이 궁금하신가요?

무엇이 사람들로 하여금 꾸준히 운동하도록 만드는가. 우리가 앞으로도 사업을 진행하면서 계속해서 질문하고, 궁극적으로 알아내야 할 시크릿(?)이라고 생각해요.
길지는 않지만 저희가 약 5년간 고객을 만나면서, 미리 고민하고 지금까지 낸 결론에 대해 작성해둔 글이 있습니다. 만약 <꾸준한 운동>에 대한 저희 팀의 생각이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아래 글을 이어서 읽어봐주세요